본문 바로가기

+ 오토카누/- EV 뉴스

함양) 에디슨 모터스, 쌍용 아닌 쎄미시스코 인수? 😵



나는 쌍용을 코란도 이후로 관심을 둔적이 없다. 근데 문득! 위 사진의 강영권님을 보고 갑자기 쌍용에 관심이 생겼다. 사실 쌍용 자동차와 에디슨 모터스의 사장님이신 강영권님은 관련이 없다. ( 지금은.. )


근데 이 분이 유퀴즈 유튜브 채널에 나와서 말씀하시는 것을 보고 빠져들었다. 솔직히 아래 유퀴즈 영상도 본지 아주 오래되어 내용 전체가 다 기억나진 않는다. 그냥 함양에 계시는 강영권이라는 사람에게 빠져든 것 같다. 뭔가 조용한 성격으로 보이는데 통찰력과 지성을 겸비한 느낌이랄까? 물론 유튜브 영상 딱 하나 보고 판단하긴 이르다고 생각한다.


정말 신기하다. 한 사람의 매력이 기업의 이미지까지 달라보일 수 있게 한다는 점을, 난 유튜브 영상 본 날 깨달았다.



강영권 님의 이력을 보면, 이사람은 기업인이 아니라 자기가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과연! 저 영상을 본 나만 강영권님에게 빠져들었을까? 동영상을 봤다면 공감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리고 난 영상에서 강영권님 말한대로 되길 바라고 있는 사람이다. 자본금이 부족해서 쌍용을 당장 통으로 인수하지는 못 하지만, 채권 펀드를 조성한 다음 쌍용을 인수한 뒤, 위기에 빠진 쌍용을 아무 탈 없이 구해내겠다는 계획을 아직도 응원하고 있다. ( 근데 실제 내 투자는 한국이 아닌 미국 전기차 기업에 했다 ㅋㅋ ) 에디슨 모터스는 비 상장이고, 주주 자체가 없는 회사이다. 주식 자체를 일반 사람을 사지 못 한다.


에디슨 모터스는 함양에서 전기 버스를 만드는 회사이며, 모 회사가 따로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위에 유튜브 동영상을 본지, 3개월 쯤 지난 것 같은데.. 뜬금 없이.. 오늘 뉴스로 쎄미시스코가 에디슨 모터스에 팔린다는 기사가 나왔다. 뭐지? 🤬



쌍용의 벽이 너무 높았던 것일까? 다 무너저 가는 쌍용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주는 사람은 강영권 님 뿐이였는데... 에디슨이 쎄미시스코를 인수하면 쌍용 인수는 사실상 안하는 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한다. 나의 앞으로 투자 계획이 틀어진 것은, 그러려니 하는데.. 쎄미시스코를 인수하는 에디슨 모터스가 약간 걱정된다. 그리고 표지에 내가 꾸며 놓은 사진에서 봤겠지만, 쎄미시스코는 소형 전기차 회사이다.



아이러니 하게도, 쎄미시스코와 에디슨 모터스를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내가 지금 소개하는 글에 기사가 두개 같이 뜬다. 뭔가 강영권님만의 생각이 있겠지 하고 넘기자. 내가 지금 걱정하는 것은 분명 오지랖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근데~~ 아에 인지도 1도 없는 쎄미시스코를 사서 뭘 하겠다는 것인지는 정말 궁금하긴하다. ( 잘하시리라 믿는다! )


쎄미시스코 기존 사장님은 에디슨 모터스의 인수 이후 완전히 손을 땐다는 내용이 기사에 있었고, 회사는 함양에 있는 에디슨 모터스 모 회사에 완전히 편입된다.

에슬라...?


전기차에 엄청 관심도 많으시고, 박학다식하시고 앞으로 전기차 쪽 가능성도 높게 보는 분이라 나도 많이 동감하고 있고 이상하게도 동영상 1회 그것도.. 3개월 전에 본 것 뿐인데, 강영권이라는 사람이 잘됐으면 하는 바램이다.


내가 전기차 시장 흐름을 잘못 읽고 있는 것인가? 왜 갑자기 소형 전기차 시장으로 뛰어들지? 라는 생각까지 하게되는, 이번 에디슨 모터스의 쎄미시스코 인수는 정말이지 신박했다. 그리고 나 혼자만 신박하다 생각한다는 것, 나도 알고 있다.


강영권 님의 소형 전기차 시장은 어떻게 펼쳐질라나.. 한번 지켜봐야겠다. 아, 난 참고로 함양 사람도 아니고 강영권 님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에디슨 모터스 주주도 아니다. 그냥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 사람은 잘 되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며, 지켜보고 응원하는 일반 사람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