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놈가(개인)/- IT, 모바일

내돈내산, LG전자 롤리키보드2 사용 후기


비가 추적추적 오는날 롤리 키보드2 를 사려고 위례 무슨 중학교로 출동! 했습니다. 당근마켓 너무 좋아요. 그냥 검색해서 매물 있길래 거래되요? 콜~ 하고 바로 가서 사버렸네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나오시는데 고생하신 판매자 님에게 박수를! LG전자에서 16년도 쯤 발매한 롤리 키보드2를 이제야 만져보네요.



내돈내산임을 인증하기 위한 당근 마켓 인증 캡쳐입니다. 이거 말고도 당근마켓에서 구매한게 정말 많아요 순차적으로 리뷰 올릴테니 재밌게 봐주세요. 다들 하는 스펙, 후기 이런게 아니라 진짜 리얼 실사용으로 써본 사용기를 올릴 생각입니다.



오오미~ 비가 너무 많이와서 위례 투썸으로 대피해서 그세를 못참고 롤리 키보드2를 뜯어봤어요 구성품은 단촐하고 간단했습니다. 정말 심플하게 타자를 치기 좋은 구성. ( LG전자야.. 왜 이거 3탄 4탄은 안냈니... ) 라는 생각으로 개봉했으나 막상..



키보드 연결 부위가 플라스틱이 아니라 생각보다 흐물 흐물하고 사전 느낌이랑 조금 달랐어요. LG전자에서 같이 준 설명서 그리고 롤리 키보드2 제 손까지 나온 컷이랍니다.


펼치면 촤라락 이렇게 나와요. 롤리 키보드2 로고가 마음에 들어서 한번 찍어봤어요. 제가 스마트폰이 갤럭시z 폴드2 라서 합체해서 사용하면 완전 편리하겠구나 하는 상상으로 산건데 사용 후기는 하단에 길게 기재하는 것으로 하고 일단 단점부터..


제가 손이 매우 두껍습니다. 쓸때 완전 손가락을 모으고 사용해야.. 하는 롤리 키보드2의 단점 여성분이라 손가락이 작으신 분들에게 상당히 적합할 것 같아요 그래도 저게 적응되면 타이핑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빨라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일단은 지속적으로 타자, 타이핑을 계속 해보려고해요. 키감은 퍽퍽하지 않고 그냥 노트북 타자 치는 키감 느낌이었어요. 무난하고 전체적인 완성도는 흐물흐물한 것 만 제외하면 꽤 괜찮습니다.


갤럭시z 폴드2 와 결합을 위한 받침대 사진이에요 이게 본체랑 붙어있어서 그냥 열어서 사용하면됩니다. 근데 여기서도 문제가 있어요 갤럭시z v폴드2 가격이 150만원이 넘어서 이거 케이스를 안 낄수가 없는데 케이스 장착한 폰은 공간이 안나와서 타이트하게 장착되거나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각도도 안나오고.. 이거 사전에 좀 알아보고 롤리 키보드2 를 구매할 걸 그랬네요.


장점 정리.


LG전자 롤리 키보드2 는 돌돌 말아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터리는 AAA 건전지로 아에 충전용으로 사버리면 그만이라 패스하고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확실히 편하다 정도로 요약하면 될 것 같아요.


단점 정리.


손 가락이 큰 사람들은 피해야할 물건, 바닥이나 평평한데 두고 쓰는게 아니라면 사용 불가 롤리 키보드2 자판 배열에 함정이 있어서 숫자키랑 나머지 옵션 키가 오른쪽 맨 끝에 있음.. 지우기 버튼 누를 때 오타가 심함. ( 이거 롤리 키보드2 종특인 것 같아요.. )

글에는 다 못 적었지만 나름대로 만족하는 부분이 많아서 롤리 키보드3, 4 시리즈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 LG전자에서는 계획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이 부분도 생각하셔야할 듯.. 후기 쓰고 AS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