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토카누/- 전기차

카누 라이프스타일_밴 전기차 소개&생각 🤔

 

 

나는! 카누 라이프스타일 전기차가 출시되면 바로 한국으로 가져올 생각이다. ( 첫 출시 국가 : 미국 캐나다 멕시코 ) 일단 고등학교 때 가장 친한 친구가 캐나다에 살고 병행수입 업자도 하나 찾아놨다. 이 이야기는 뒷 무렵에 하기로하고 일단 카누 라이프스타일 전기차에 가격 정보가 오피셜로 올라왔으니 소개 먼저!

 

 

 

 

카누의 최초 전기차로 기록될 라이프스타일_밴 차량이고 정식 명칭은 'CANOO'이다. 종류는 4종으로 나온다고 한다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밴 부터 프리미엄 차량까지 22년 출시를 앞두고있다. 근데 아직 5월이라 멀었어요.

 

 

기본형 기준으로 카누 전기차 CANOO 가격은 34,750 달러이고 미국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시민이라면 2만 달러 후반에서 중반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다른 부가 비용은 별도이고..

 

 

내 생각엔 겁나 저렴하다.

 

 

 

 

차량을 3D로 뜨면 딱 이렇게 생겼고 이건 컴퓨터 이미지가 아니라 실제 카누 라이프스타일_밴 전기차이다. 게임 모델이 아니라 실제로 미국에 출시되는 전기차. ( 그리고 타이밍을 이용한 카페 홍보 😜 )

 

카페에 오고 싶다면 네이버에 [ 카누 전기차 카페 ]를 치면 바로 나온다. (오고싶지오고싶지오고싶지)

 

 

 

 

사전 예약은 출시 국가에서 가능하고 예약 가격은 한화로 약 11만원이다. 이차 마력이 은근히 높다 300! 그리고 1회 충전하고 갈 수 있는 주행거리는 약 400km 쯤 된다. 아마 아이오닉5랑 비슷하지 싶다. 하나 이야기해야할 것은 풀 충전 주행거리는 자동차 소개할 때 이야기하는 공인연비 같은거다 최적의 조건에서 그냥 주행만 했을 때 거리.. 자동차는 이걸 전비라고 한다. 내 생각엔 아마 350~360 정도로 라이프스타일_밴 전비를 예상하는게 맞을 것 같다. 

 

 

내 기준에서 괜찮은 카누 소개 영상이 유튜브에 있는 것 같아서 글을 보는 사람들을 생각해 가져왔다. 관심있는 카누 예비 차주 혹은 GOEV 주주는 한번 보기 바란다.

 

 

 

 

 

 

 

위에서 이야기 했던 이야기를 계속해보자, 난 카누 라이프스타일_밴 차량을 캐나다 친구를 통해 예약을 했다 그리고 병행 수입하시는 분이랑 통화해서 이차가 들어올 수 있는지 여부를 물어봤다. 가능은 하단다 일단 한국 땅에 밟는건 가능하다고한다. 근데 밟고나서 국내에서 통관 절차 뭐..? 안전 테스트 같은걸 하는데 그걸 통과 못하면 그냥 고철이된단다. 그리고 그부분은 나라에서 하는거라 자신들도 장담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지금 심각하게 고민 중이다. 카누 전기차 대한민국 첫번째 오너가 되고싶긴한데.. 약 3만불이나 그냥 허공에 버리는 짓은 하고싶지 않다. 그냥 땡겨와서 통과 안되면 진짜 카누 코리아가 국내에 진입할 때까지 손가락만 빨아야할 수 있는 상황이 되버린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저 차를 젤 먼저 한국으로 가져오면 할수 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카페 홍보도 하고 유튜브도 해야하고.. 놈가는 이제 오토바이가 아니라 차를 타야할 시즌이 됐다고도 생각 했고.. ㅎㅎ

 

 

여튼 아직 6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으니 기다려보자 안되면 토니 아퀼라한테 메일 쏜다 도와달라고 설마 전기차 한 대 마케팅 용으로 달라는 것도 아니고 들어오는거 도와달라하는데 무시하겠어? 홍보도 알아서 해준다는데?

 

 

병행 수입으로 카누 전기차를 가져오는 부분은 새소식이 나오면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하겠다!